1. 멤버 변수
- 객체에 정의된 속성
- 형식 : 접근지정자 데이터타입 변수명;
ex) public String name; <- 아무나 다 쓰는 것.
private int age; <- 내 class(객체) 내에서만 쓰는 것.
protected int height; <- 상속 관계나 같은 패키지 내에 있는 것.
default; <- 패키지 내에 있는 것.
접근지정자는 생략이 가능하고 생략하게 되면 default가 된다.
- 형식 : 객체명.멤버변수명 = 값
p1.name = "홍길동";
p1.age = 40;
! 접근 지정자에 따라서 직접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2. 메서드
- 객체에 정의된 행동 (c언어에서 함수)
- 형식 : 접근지정자 리턴타입 메서드명(인자){ 하려고 하는 일을 정의 } / 인자는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.
ex) public String get_name(){
return this.name;}
-> 누구나 쓸 수 있어 string형태의 get_name메소드 명으로 this(내가 가지고 있는) 이름을 return 하겠다.
private void set_age(int age){
this.age=age;}
-> 내 클래스 내에서만 쓸 수 있는 void(return 값이 없음) set_age에 인자값 있음. this.age(나의 age에다가) 인자로 받은 age를 받겠다.
3. 메서드 사용
- 형식 : 객체명.메서드명(인자값);
ex) p1.set_name("홍길동");
p1.get_age();
! 접근 지정장에 따라서 직접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4. 데이터타입
타입명 | 바이트 | |
정수형 | byte | 1 |
short | 2 | |
int | 4 | |
long | 8 | |
실수형 | float | 4 |
double | 8 | |
문자 | char | 2 |
문자열 | String |
복습하기 위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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